7가지 바이비트로하면 안되는 작업

알트코인 채굴 난이도가 급락했다. 난이도 하락은 채굴 경쟁이 완화됐을 때 보이는 반응이다. 중국 국회가 자국 내 비트코인(Bitcoin) 채굴을 엄격하게 금지하자, 중국 채굴업자들이 산업을 정리하기 실시한 것으로 풀이된다.

image

디크립트 등 비트코인(Bitcoin) 전공 외신의 말을 인용하면 21일(현지시간)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는 직전 난이도 조정 시점과 비교해 14% 가까이 하락하였다. 이것은 이번년도 들아 가장 가파른 하락세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새로운 블록이 반복적인 빠르기(30분에 5개)로 유발되도록 프로그래밍되어 있다. 채굴 경쟁이 심화돼 채굴 빠르기가 빨라질 것 같으면, 자동으로 채굴자 풀어야 하는 암호 문제의 난이도 높여 채굴 빠르기를 늦춘다. 반대로 채굴 경쟁이 완화되면 이 채굴 난이도를 낮춘다. 바이비트 채굴 난이도는 2011개의 블록에 생성될 때마다 조정된다.

요번 난이도 하락은 중국 대통령의 비트코인(Bitcoin) 채굴 단속에 따른 영향이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바이비트 적용된 것으로 풀이된다. 디크립트는 이번 난이도 수정이 '중국 채굴업자들이 대통령의 채굴 단속을 예비해 플러그를 꼽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해석하였다.

전 세계 비트코인(Bitcoin) 거래 검증 트랜잭션의 79%가 중국에서 발생할 만큼, 비트코인 채굴에서 있어 중국 채굴업자들의 영향력은 강력하다.

중국 정부는 이제까지 비트코인 거래만 금지해 왔는데, 올해들어 채굴까지 금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중국 국무원은 지난 28일 부총리 주재로 금융진정발전위원회 회의를 열고 '가상화폐 채굴 행위를 충격하겠다'며 강력 규제를 예고하였다.

이 선언 후 네이멍구자치구 정부는 실제로 채굴을 하다 적발될 경우 사회신용 블랙리스트리에 증가시키는 것을 함유해 적극적인 규제책을 마련했다. 사회신용 블랙리스트에 오르면 비행기나 고속철을 타지 못하는 등 사회·금전적 불이익을 받게 된다. 채굴 산업에 도움을 주는 모든 행위가 국가에너지절약법, 국가전력법 위반에 해당한다. 따라서 채굴산업자뿐 아니라 채굴업자에 땅을 임대하거나 전력을 제공하는 행위도 처벌 대상이다.